2026.02.03by 배종인 기자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 기업 넷앱(NetApp)은 3일 웨스턴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 진출 25주년을 맞아 AI 시대를 대비한 데이터 플랫폼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를 담당한 헨리 코(Henry Kho) 넷앱 GCASK(중국·아세안·한국) 부사장과 강연식 전무는 “AI의 성패는 알고리즘이 아니라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지능형 데이터 플랫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3일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NetApp INSIGHT Xtra’ 행사에서는 ‘현장에서 답을 찾다: AI 전환의 현실과 리스크 관리’를 주제로 국내 AI 산업 현장의 고민과 해법을 짚는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패널 토론에서는 김은섭 넷앱(NetApp) 상무가 좌장을 맡고, 서영민 DS&G 전무, 김자현 업스테이지 AI 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기업들의 AI 도입 과정에서 마주하는 오해와 한계를 짚었다.
넷앱(NetApp)이 3일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NetApp INSIGHT Xtra’ 행사를 개최하고, AI 시대에서 성공을 위한 데이터 전략을 공유했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넷앱 CEO는 “AI의 성패는 모델이 아니라 데이터 인프라에서 결정된다”며, 분산형 아키텍처 기반의 ‘넷앱 데이터 플랫폼(NetApp Data Platform)’을 중심으로 한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2025.12.10by 배종인 기자
12월1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인공지능반도체 미래기술 컨퍼런스에서 전기정 LG AI연구원 부문장은 ‘AX성공의 열쇠:EXAONE AI Stock 전략 사례’를 주제로 발표하며, “AI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서는 데이터 생성·가공의 자동화, 인프라의 효율적 확장, 그리고 각 산업별 맞춤형 모델 개발이 필수”라고 밝혔다.
2025.12.01by 배종인 기자
피지컬 AI 확산의 핵심 열쇠로 꼽히는 통합운영체계(Integrated Operating System) 선점하기 위해 엔비디아를 필두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요 국가들이 개발과 표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5.09.23by 배종인 기자
시놀로지(Synology)는 23일 역삼동 조선 팰리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시놀로지 비즈니스 인사이트 및 전략 발표’를 주제로 발표한 이근녕 시놀로지 세일즈 매니저는 “기업들이 IT 솔루션을 도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비용 효율성과 보안이다. 시놀로지는 데이터 보호와 복구, 그리고 감시까지 한 번에 해결한 IT 투자로 고객의 운영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고 밝혔다.
2025.05.16by 배종인 기자
옴디아(Omdia)가 최근 발표한 ‘AI in Manufacturing’에 따르면 AI 기반 제조 혁신은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지만, AI 도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품질 확보, 인프라 개선, 조직 내 AI 기술 이해도 향상이 필수적인 것으로 분석됐다.
2025.04.18by 배종인 기자
데이터, 분석, AI를 위한 하이브리드 플랫폼 기업 클라우데라(Cloudera)가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에서 국내 파트너들과 고객사를 대상으로 ‘파트너 데이 2025 Korea’를 개최하며, 올해 주요 전략과 기업용 AI 시장 트렌드를 발표했다.
2025.03.21by 배종인 기자
유광일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부장은 지난 12일 개최된 ‘2025 e4ds IIoT Innovation DAY_part 2’ 행사에서 ‘Quest SharePlex와 함께하는 지능형 데이터 실시간 통합 및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발표하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서 AI가 성공을 거두기 위한 첫 번째 조건으로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25.03.18by 권신혁 기자
AI 기술 발전 그 이상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에 자동차 업계도 기술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모빌리티에 융합되는 AI 기술 대응 전략을 고심하는 자리가 마련돼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