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by 배종인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12일 ‘Predictions APJC Media Briefing’을 통해 2026년 인공지능(AI) 산업 전망을 발표하며, AI 경제의 성장은 단순한 기술 발전이 아니라 거버넌스·데이터·에이전트·회복탄력성·주권 인프라라는 다섯 축 위에서 이루어질 것이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정부와 산업계의 긴밀한 협력으로 AI 도입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글로벌 AI 경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5.11.27by 배종인 기자
SK텔레콤(CEO 정재헌)과 SK AX(사장 김완종)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협력 협약(Strategic Collaboration Agreement·SCA)을 체결하며, 3사가 가진 AI 인프라·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AI 혁신을 가속화한다.
2025.11.04by 배종인 기자
APEC 및 엔비디아 지포스 한국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엔비디아(NVIDIA)의 젠슨 황(Jensen Huang) CEO가 한국에 AI 데이터 센터를 위한 GPU 공급을 약속하며, 우리나라가 첨단 AI 데이터 센터 구축에 필요한 핵심 부품을 확보했지만, 막대한 도입 비용을 넘어서는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AI 데이터 센터 계획부터 구축, 활용까지 철저한 계획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2025.10.13by 배종인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AI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통합 플랫폼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Gemini Enterprise)’를 공식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모든 임직원이 직관적인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AI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AI 에이전트와 제미나이 모델을 중심으로 워크스페이스, 데이터, 고객 경험을 통합해 전체 워크플로를 자동화하고 스마트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한다.
2025.09.29by 배종인 기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대정부 IT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며, 디지털·AI 사회에서 정부 전산망 마비는 곧 사회 마비라는 점을 재확인했다. 특히 백업·보안 시스템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동하지 않은 점에서 국가 IT 인프라에 대한 재점검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025.09.17by 배종인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조용노 전무가 17일 Dell AI Factory Media Briefing에서 이제 AI는 단순한 기술 시연을 넘어, AI가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단계에 진입했다며 엔터프라이즈 AI에 집중하며, 퍼블릭 클라우드의 한계를 인식하고 온프레미스 환경으로의 전환을 강조했다.
김경진 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총괄사장이 17일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Dell Technologies Forum’ 인사말을 통해 “현재는 AI와 인간의 경주 시대다.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닌, 마치 생명체와 같은 존재로 인간은 AI에 종속되지 않고 이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인공지능이 인간의 삶과 일터를 어떻게 재편하고 있는지를 성찰했다.
2025.08.22by 배종인 기자
Statista는 21일 인포그래픽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이 AI 수요에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AWS, Azure, Google Cloud 3사가 여전이 독주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년 2분기,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은 전년동기대비 25% 성장하며 990억달러 규모에 도달했다. 연간 기준으로는 사상 처음으로 4,00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며, 클라우드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2025.08.08by 배종인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Gemini CLI GitHub Actions)’을 무료로 출시했다. 이 도구는 오픈소스 기반으로 제공되며, 개발자들이 깃허브(GitHub) 저장소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25.08.06by 배종인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최신 엔비디아 B200 GPU 기반의 국내 최대 규모 단일 클러스터 ‘해인(Haein)’을 가동하며, 고성능 AI 인프라 서비스인 GPUaaS(GPU-as-a-Service)를 본격 출시했다. 이번 클러스터는 1천장 이상의 B200 GPU를 탑재해 국내 AI 산업의 인프라 확충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