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by 명세환 기자
SK텔레콤이 TM 포럼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한 자율 네트워크 전략을 덴마크 DTW 이그나이트 2026에서 공식 발표했다. 운영 업무 프로세스 재정의, 데이터 온톨로지 구축, 차세대 OSS 전환, AI 에이전트 표준화의 4대 영역을 추진하며, AWS와 협력해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를 단일 AI 솔루션으로 통합 제어한다. AI 관제 시스템 ‘스파이더’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인간 개입 최소화 단계인 자율 네트워크 레벨 4 달성을 목표로 한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