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PTC, AI 강화한 3D CAD SW '크레오 7.0' 발표

기사입력2020.04.20 14:57

설계 프로세스 혁신 위해 기능 대거 업데이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멀티바디 설계, 적층 제조 등 제품 기능 향상



PTC는 20일, 3D CAD 소프트웨어 신제품 ‘크레오 7.0 (Creo 7.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TC, 크레오 7.0 출시 [이미지=PTC]

크레오 7.0에는 프러스텀(Frustum)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 기술’이 통합됐다. 설계 엔지니어는 AI의 이점을 활용하여 엔지니어링 요구 사항과 제조 제약 조건에 맞춤화된 설계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PTC는 앤시스(ANSYS)와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크레오 시뮬레이션 라이브(Creo Simulation Live)’ 구조해석기능에 유동해석기능을 추가했다. 설계 엔지니어들은 실시간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더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반복작업을 줄여 최적의 설계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크레오 7.0에는 새로운 설계 도구 세트인 멀티바디 설계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많은 설계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부품 설계를 더욱 쉽게 관리, 이해, 수정할 수 있다.

또한, 격자 구조 생성 시 보다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추측 통계학(Stochastic) 및 사용자 정의 격자(custom lattice) 지원을 향상하여 적층 제조 기능을 강화했다. 그 외에도 드래프트 기능, 2D 미러 기능, ‘스케처(Sketcher™) 툴’ UI 등이 강화됐다.
이수민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