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인피니언, 커가는 IoT시장 보안 솔루션 인증

기사입력2015.10.19 11:59

시행 예정인 Windows 10 개인용 컴퓨터 TPM 2.0을 갖추어야 한다는 요건 충족

인피니언은 인증 받은 보안 솔루션을 통해 IoT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기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최신 TPM 2.0 표준 기반인 인피니언의 OPTIGA™ TPM(Trusted Platform Module)은 공인된 컴퓨터보안 인증을 취득했기 때문이다.

BSI(German Federal Office for Information Security)에서 이 디바이스에 대해서 Common Criteria EAL4+를 충족하는 것으로 Common Criteria 인증은 독립적인 써드파티 인증으로서 시스템 및 장비 제조업체들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피니언은 보안 솔루션을 인증 받음으로써 시행 예정인 Windows 10 개인용 컴퓨터는 TPM 2.0을 갖추어야 한다는 요건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국제적으로 공인된 TPM 표준의 가장 최신 버전(ISO/IEC 11889:2015)으로서 갈수록 증가하는 IoT 기기의 보안 요구를 충족한다.

TPM 2.0은 IoT 시스템을 보호


TPM “root of trust”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 Trusted Computing은 스마트 홈에 사용되는 게이트웨이나 라우터 같은 기기, 모바일 기기, 산업용 및 자동차 시스템 등을 보호한다.

인피니언 유르겐 스팬쿠(Juergen Spaenkuch) 부사장은 “인피니언은 이미 3억5천만 개 이상의 커넥티드 기기에 임베디드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Common Criteria 인증을 취득한 TPM 2.0 디바이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것은 인피니언이 시장 선도력과 기술 혁신에 있어서 선도 회사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것으로서 새로운 시장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고 있다. 특히나 하드웨어 기반 보안에 대한 수요는 전통적인 컴퓨팅에 그치지 않고 급격히 부상하고 있는 IoT 분야로까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라고 말했다.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