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인더스트리 4.0, 자율차, 스마트홈...문제는 보안이다

기사입력2017.03.10 12:18

인피니언, 보안 매커니즘 연구 개발에 주력

문제는 '보안'이다.

인더스트리 4.0이나 자율주행차, 스마트 홈 솔루션 등 고가의 커넥티드 제품을 위해서는 업데이트 가능한 보안 메커니즘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향후 보안 메커니즘 개발, 검증에 주력하는 ALESSIO 연구 프로젝트를 선도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는 AISEC(프라운호퍼 응용 통합 보안 연구소), Giesecke & Devrient, 지멘스, 뮌헨 공과대학(TUM)과 카를스루에에 소재한 WIBU-SYSTEMS가 참여하며 2019년 말까지 독일 연방 교육연구부(BMBF)에서 약 390만 유로의 자금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관계자는 "향후 3년간 ALESSIO 연구 파트너들은 이와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 용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한다"며, "이를 위한 한 가지 기법은 하드웨어 기반 보안칩(Secure Element)에 업데이트 가능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복잡한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FPGA)로 된 보안칩(Secure Element )도 개발 중이다. 최종적으로 3개의 실용성을 갖춘 프로토타입을 통해서 이 솔루션의 타당성과 기능성을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혜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