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벨로다인, 놀이카드보다 작은 초소형 라이더 공개

기사입력2020.01.10 14:53

ADAS·자율주행 차량에 최적의 라이더 솔루션 제공
사각 모니터링·자동 긴급브레이크 등 감지기능 갖춰

 
벨로다인 라이더가 지난 7일 CES 2020을 통해 3D 라이더에 제공되는 초소형 센서 벨라비트(Velabit)를 공개했다.
 
▲ 벨로다인 라이더의 초소형 센서 벨라비트 <사진=벨로다인>

벨라비트는 벨로다인의 라이더 기술을 활용해 최신형 센서 제품군과 동일한 성능 및 기술을 구현한 제품으로 다양한 산업에 응용 가능한 촉매 역할을 수행한다.
 
초소형 벨라비트는 차량, 로봇, 무인비행체(UAV), 인프라 등 거의 모든 곳에 부착 가능하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를 위한 최적의 자동차 등급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각 모니터링, 교차로 감지, 자동 긴급 브레이크,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안전 등에 대한 감지 기능을 갖췄으며 고객 요구에 따라 설정 가능한 중간 가격대 센서는 벨러레이(Velarray) 등 다른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와 결합해 고속 또는 저속 적용에 단독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벨라비트는 자율주행차가 갖는 가격, 안전, 디자인상의 난점을 해소함으로써 가격 최적화 및 대량 생산을 실현했다.
 
특히 놀이용 카드보다도 작은 크기(2.4”x2.4”x1.38”)로 최대 100미터, 60도 수평 FoV x 10도 수직 FoV에 달하는 뛰어난 가시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903나노미터 기술의 입증된 1등급 안전을 구현하며 하단 커넥터와 케이블 길이도 선택 가능하다.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벨로다인 라이더 CEO는 “벨라비트는 초소형 폼 팩터와 100달러에 맞춰진 센서 가격으로 대량생산해 3D 라이더를 모든 안전 관련 응용 분야에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뛰어난 성능과 크기, 가격 조합으로 자율화 솔루션을 세계적인 규모로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인영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