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NXP, 신규 자동차용 프로세싱 플랫폼 S32 발표

기사입력2017.10.27 18:54

주요 8개 자동차 제조사가 향후 출시 모델 개발에 S32 플랫폼 
현재 자동차 안전 플랫폼 성능 대비 10배 향상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는 커넥티드 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과 같은 미래 자동차를 위한 신규 제어 및 컴퓨팅 아키텍쳐인 NXP S32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는 완전 확장형 차량 컴퓨팅 아키텍처로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마이크로프로세서(MCU/MPU) 아키텍쳐를 제공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전반에 걸친 동일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SIL D 성능을 갖춘 S32 프로세싱 플랫폼 개요도

이러한 환경은 자동차 제조사에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활용해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 개발 작업을 재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차량 아키텍처와, 출시 일정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S32 플랫폼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영역에 걸쳐 자동차 품질, 신뢰성 및 ASIL D 성능을 제공하도록 개발되었다.

루카 디암브로기(Luca DeAmbroggi) IHS 수석연구원은 “전통적이고 혁신적인 차량 제조사와 신규 업체, 심지어 티어 1 이상의 업체들까지 차량 도메인, 세그먼트 및 지역 전반에 공히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작업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증가하는 성능 수요를 충족하면서, 신속한 출시 요구에 발맞추고 개발 비용을 줄이기 위함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ADAS, 자율 주행 및 연결 등과 같은 분야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개발 단축을 위해서는 공통의 아키텍쳐와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