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컴퓨텍스 2019]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에 총 11개 국가관 설치… 한국 스타트업, 4년 연속 출격

기사입력2019.05.27 16:23

| 이노벡스, 컴퓨텍스 스타트업 특화관
| 4년 연속 참가 한국 포함 11개 국가관 열려
| 작년 대비 20% 성장, 24개국 467개 스타트업 참가


대만무역진흥협회(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가 ‘컴퓨텍스(COMPUTEX) 타이베이 2019’에서 스타트업 플랫폼인 ‘이노벡스(InnoVEX)’에 4년 연속 참가하는 한국을 포함하여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등 총 11개의 국가관이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컴퓨텍스 내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

해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이노벡스에서 최첨단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여 벤처 캐피탈리스트(Venture Capitalist; VC)와 기업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은 이노벡스 개관 첫해부터 한국관(Korean Pavilion)을 마련, 매년 10곳 남짓의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이노벡스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GBCCEI)의 지원으로 총 10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10개 스타트업은 ▲홀로그램과 모션센서 기술을 탑재한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개발하는 메인정보시스템(MAIN INFO) ▲BTS 세계관 및 관련 독점 콘텐츠를 게임 BTS WORLD을 통해 제공하는 테이크원컴퍼니(TAKEONE COMPANY) ▲로봇저널리즘을 이용한 투자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엠로보(M-Robo) ▲매출채권할인플랫폼을 운영하는 핀투비(Fin2B) ▲스마트 청진기를 활용해 온 가족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사운드주식회사(SMARTSOUND) ▲기능성 트레이닝 운동기구와 ICT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스마트밸런스 트레이너 FAVE를 개발 및 판매하는 건강한친구(FAVE by Strong Friend) ▲피부 분석 뷰티 디바이스 루미니(Lumini)를 통해 피부 분석 및 제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룰루랩(lululab Inc.) ▲2D 이미지를 가상으로 보여줘 유아동의 인지발달을 돕는 비욘드리밋(BeyondLimit) ▲세계 최초 스마트폰 연동 휴대용 체지방측정기기를 개발한 원소프트다임(ONESOFTDIGM) ▲그린에너지를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소형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는 위드어스(WithUs&Earth)다.
2019년 이노벡스 한국관 참가 10개 스타트업

타이트라는 이노벡스에 올해 24개국 467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지난해보다 20% 규모가 성장하며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국을 포함해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일본, 캐나다, 필리핀이 2018년에 이어 국가관 설립을 확정했다. 또한, 올해 처음 참여하는 홍콩, 폴란드, 브라질, 헝가리를 포함 총 11개 국가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KOTRA는 한국관 운영 기간 동안 별도의 VC 및 바이어 매칭 세션 운영을 통해 현지 파트너링 및 투자유치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노벡스 2019는 29일부터 31일까지 타이베이국제무역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수민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