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케이블충전보다 빠른 ‘50W Qi 무선 충전 IC’ 출시

기사입력2020.11.11 11:41

자체 프로토콜 ‘STSC’ 개발
“5G 통신 시대, 고전력 충전기 수요 해결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50W를 지원하는 Qi 무선 충전 IC ‘STWLC88’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플러그를 연결한 것만큼 빠르고 효율적이게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 ‘STWLC88 wireless-charging IC’ [사진=ST]

개인용 전자장치가 안전하게 무선으로 고전력을 전송하려면 FOD(Foreign Object Detection), 과열, 과전압, 과전류 보호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ST는 이를 위해 STSC(ST SuperCharge) 프로토콜을 개발해, 업계 표준 Qi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 기반한 솔루션을 구현했다. ST 고객은 이처럼 향상된 기능의 완벽한 턴키 Tx/Rx 솔루션을 활용해, Qi 사양을 준수하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고전력 전송이 가능해졌다.

STWLC88은 여러 회로를 통합하므로 외부 부품원가(BOM)를 크게 절감해주며, PCB 면적 요건이 제한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WPC의 Qi 1.2.4 EPP를 준수하는 STWLC88은 시중 모든 Qi EPP 인증 트랜스미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아날로그 커스텀 제품 사업본부장인 프란체스코 이탈리아는 “5G 통신 시대의 고전력 충전기에 대한 수요 증가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력 레벨을 폭넓게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김동우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