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온세미, 사물인터넷 개발 키트 최신 버전 내놔

기사입력2017.03.17 09:14

IoT 시스템, 빠른 개발 시간과 시장 출시 기간 줄여줘 

온세미컨덕터가 사물인터넷(IoT) 개발 키트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독특한 모듈러 구조의 이 다면적 제품은 엔지니어들이 최단 시간에 차별화된 IoT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개발하여 시장에 빠르게 출시하도록 도와주도록 설정된 플랫폼이다.
 
이 개발 키트는 환경 모니터링, 헬스케어, 홈/빌딩 자동화, 산업용 제어 및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가능하다.  
 
이 개발 키트의 기본 보드는 ARM mbed OS로 작동하는 저전력-최적화 32비트 ARM Cortex-M3 코어가 장착된 온세미컨덕터의 최신 NCS36510 시스템-온-칩 (SoC)을 포함한다. Wi-Fi 가 가능한 주 보드에 다른 부가 보드를 부착할 경우 온세미컨덕터의 초저전력 무선 (SIGFOX, 쓰레드, EnOcean, Wireless Mbus, Bluetooth 저에너지, 지그비, PoE, CAN 등), 센서 (온도, 습도, 주변광, 근접 및 압력, 심박수 모니터링 및 바이오 센서 인터페이스) 및 엑츄에이터 (스테퍼/ 브러쉬리스 모터 드라이빙 및 LED 스트링 구동)으로 구현된 연결 프로토콜을 시스템에 추가 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또한, 이 포트폴리오는 암호화, 보안 디버그, 보안 부팅 및 인증 등 여러 가지 보안 요소들을 구현하는데 중요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 키트는 또한 C++ 컴파일러, 디버거 및 코드 에디터를 포함하는 Eclipse기반의 통합 개발 환경(IDE)에 의한 소프트웨어 측면도 보완된다. IoT 설계의 초기 컨셉 단계부터 완전한 개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용이하게 해주는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예제, 사용 사례 및 관련 라이브러리 모두가 이 패키지에 통합되었다.
 
이 키트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플랫폼 외에 산업 표준 클라우드 연결 프로토콜 MQTT 및 REST도 지원함으로써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다른 IoT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도 활용하기 쉽게 한다.

마이클 혼 ARM IoT 사업부 마켓팅 부사장은 “즉시 사용 가능한 프로토타이핑의 광범위한 구성을 가능하게 하려면 여러가지 포트폴리오가 필요하지만, 온세미컨덕터의 IoT 개발 키트(IDK)는 복잡한 개발을 단순화해줘 고객들이 자체적인 IoT 솔루션 차별화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김자영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