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메시 개선 기능·네트워크 조명 제어 표준화 지원

기사입력2023.09.21 13:57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비용 절감·보안 강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가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들은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원격 프로비저닝 △인증서 기반 프로비저닝 △프라이빗 비콘과 같은 새롭게 개선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들을 지원한다.

이 네 가지 기능은 BG21, BG22, BG24, BG27 SoC 및 모듈에서 지원된다.

블루투스 SIG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 번들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및 모듈 제품들은 주변광 센서, 기본 씬 셀렉터(basic scene selector), 디밍 제어, 기본 밝기 컨트롤러, 재실 센서와 같은 NLC 프로파일도 지원할 수 있다.

새롭게 강화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실리콘랩스 고객은 최신 SDK를 다운로드하고 실리콘랩스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개발자는 실리콘랩스의 교육 자료 라이브러리에서 블루투스 메시 및 기타 블루투스 IoT 도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산업용 및 상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Ross Sabolcik)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SIG가 발표한 새로운 개선 사항과 프로파일은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안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는 2017년 출시 이후 블루투스 메시를 지원해 왔으며, 실리콘랩스는 수많은 고객들이 빌딩 자동화, 예방정비, 상업용 조명과 같은 활용 사례에 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