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3by 배종인 기자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 기업 넷앱(NetApp)은 3일 웨스턴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 진출 25주년을 맞아 AI 시대를 대비한 데이터 플랫폼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를 담당한 헨리 코(Henry Kho) 넷앱 GCASK(중국·아세안·한국) 부사장과 강연식 전무는 “AI의 성패는 알고리즘이 아니라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지능형 데이터 플랫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26.02.03by 배종인 기자
지난 3일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NetApp INSIGHT Xtra’ 행사에서는 ‘현장에서 답을 찾다: AI 전환의 현실과 리스크 관리’를 주제로 국내 AI 산업 현장의 고민과 해법을 짚는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패널 토론에서는 김은섭 넷앱(NetApp) 상무가 좌장을 맡고, 서영민 DS&G 전무, 김자현 업스테이지 AI 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기업들의 AI 도입 과정에서 마주하는 오해와 한계를 짚었다.
2026.02.03by 배종인 기자
넷앱(NetApp)이 3일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NetApp INSIGHT Xtra’ 행사를 개최하고, AI 시대에서 성공을 위한 데이터 전략을 공유했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넷앱 CEO는 “AI의 성패는 모델이 아니라 데이터 인프라에서 결정된다”며, 분산형 아키텍처 기반의 ‘넷앱 데이터 플랫폼(NetApp Data Platform)’을 중심으로 한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2026.02.02by 배종인 기자
전기차(EV) 시장이 일시적인 성장 둔화 국면에 접어들었지만, 충전 인프라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을 둘러싼 기술적 요구조건이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는 가운데 양방향 충전, 초고출력, 그리드 연계 테스트가 핵심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열린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Keysight World Tech Day)’ 웨비나에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솔루션 엔지니어 문종원 차장은 ‘미래 EV 인프라를 위한 테스트 과제와 해결 전략’을 주제로, 전기차 충전 기술이 단순한 전력 공급을 넘어 에너지 인프라의 핵심 요소로 진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026.01.30by 배종인 기자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열린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Keysight World Tech Day)’ 웨비나에서 키사이트 장승택 오토모티브 솔루션 매니저는 ‘SDV로의 전환과 NG eCall 테스트 과제 및 솔루션’을 주제로,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 변화와 이에 따른 규제·표준 동향, 그리고 테스트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키사이트는 이를 위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2G~5G, GNSS, IMS, PSAP 기능을 모두 에뮬레이션할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가별 규제 조건을 세밀하게 설정하고, 복잡한 테스트 구성을 단순화할 수 있다.
2026.01.28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Keysight World Tech Day) 웨비나에서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의 토마스 괴츨(Thomas Goetzl) 자동차 및 에너지 부문 경영 총괄은 ‘AI가 이끄는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주제로 발표하며, 전기차(EV)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을 아우르는 자동차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2026.01.27by 배종인 기자
삼성전자, LG전자, 델, 레노버, 에이수스, 에이서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최근 공개한 2026년형 노트북은 단순한 성능 향상을 넘어,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용 경험의 혁신을 공통된 방향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6.01.27by 배종인 기자
테크인사이츠(TechInsights) 이안 리치스(Ian Riches)가 최근 발표한 ‘CES 2026 Day 2: Integration as Product: The Platform Response to SDV Complexity’에 따르면 CES 2026에서 공개된 QNX·벡터의 ‘알로이 코어(Alloy Kore)’와 일렉트로비트의 ‘EB 시비온(EB civion)’은 겉으로는 서로 다른 영역을 겨냥한 솔루션처럼 보이지만, 그 본질은 동일해 복잡해진 차량 소프트웨어를 OEM이 직접 통합·관리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사전 통합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효율을 높이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분석됐다.
2026.01.27by 배종인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의 ‘확장 가능한 고성능 SoC가 자율주행 차량의 미래인 이유’라는 Technical Article에 따르면 확장성고 성능을 동시에 갖춘 고성능 시스템온칩(SoC)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이 분산형 전자제어장치(ECU) 구조에서 벗어나 중앙집중형 컴퓨팅 플랫폼을 채택하며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