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과 같은 중요한 정책 이슈에 더욱 긴밀한 협력 모색
온세미컨덕터가 430개 이상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 회원들의 사업 이익을 위해 힘쓰는 자동차 부품 OEM 공급업체 협회(Original Equipment Suppliers Association; www.oesa.org)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회의 모든 회원사들은 소형차 및 상업용 자동차 산업의 OEM 및 애프터 마켓 시장 분야의 1천 개 이상 회사들로 구성된 자동차 장비 제조업 협회 (Motor and Equipment Manufacturers Association; www.mema.org) 에 자동으로 소속되어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이 두 협회에 가입함으로써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ADAS) 등 자동자 업계와 관련된 정책 이슈들의 해결을 위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 협력하게 되었다. 자동차 ㆍ 장비 제조업 협회는 ADAS기술 자체만으로 전체 추돌 사고의 30%를 예방할 수 있으리라는 예상을 내놓고 있는데 온세미컨덕터는 이 시스템에 사용되는 부품 공급사들 중 선두 주자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전략 및 OEM 개발 부사장인 랜스 윌리엄스 (Lance Williams)는 “당사는 비마이크로컨트롤러 자동차 반도체 공급업체 중 상위 2위의 점유율로 그 동안 관련 정책이나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고객들과 가까이 협력해왔으며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안전이나 안정성과 같은 필수적인 기술을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것" 이라고 가 말했다.
윌리엄스 부사장은 또한 “두 양대 협회는 자동차 산업에서 아주 높이 평가되는 기술 관련 기관이므로 당사는 이번 가입을 통해 1,000 여개 이상의 회원사들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