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리니어 테크놀로지, 옵토커플러 필요 없는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출시

기사입력2017.03.08 09:38

150°C 고온 동작 보장, 옵토커플러나 보조 권선 없어도 돼
연속 전류모드 설계로 작은 변압기 사용 가능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150°C 고온 동작을 보장하는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인 LT8304/-1의 H-등급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니어는 신제품은 1차측 플라이백 파형에서 절연된 출력 전압을 직접 샘플링하기 때문에, 출력 레귤레이션을 위한 별도의 옵토 커플러나 보조 권선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LT8304는 3V ~ 10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고, 2A/150V의 DMOS 전력 스위치를 내장하여 최대 24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므로 자동차, 산업, 의료, 군용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또, LT8304-1 버전은 최대 1kV의 높은 출력 전압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가변 주파수 전류 모드 제어 스위칭 원리인 바운더리 모드(Boundary Mode)로 동작함으로써 전체 회선, 부하 및 온도 범위에서 통상 ±5% 이상의 출력 전압 제어 특성을 제공한다. 

바운더리 모드는 동급의 연속 전류모드(continuous conduction mode, CCM) 설계에 비해 더 작은 변압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시트에 표시된 다수의 변압기 기성품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LT8304는 집적도가 높을 뿐 아니라 리플이 낮은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고 부품 수가 적게 들며, 절연형 전력 공급을 위한 고효율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출력 단락회로 보호 기능, 116μA 무부하 동작 대기 전류, 정확한 인에이블 및 히스테리시스가 내장된 저전압 록아웃(undervoltage lockout, UVLO) 기능, 내부 소프트스타트 및 루프 보상 기능, 그리고 출력 다이오드 온도 보상 기능을 지원한다.
김지혜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