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깃렙, CNCF 쿠버네티스 서비스 제공업체 자격 획득

기사입력2020.09.11 09:52

깃랩, CNCF로부터 KCSP 자격 획득


쿠버네티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에 착수하는 기업들이 선택하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Orchestration)다.

VMware의 보고서(The State of Kubernetes 2020)에 따르면, 직원이 1,000명 이상인 기업의 50% 이상이 운영 환경에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버네티스를 채택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데브옵스(DevOps) 인력이 쿠버네티스를 활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지만, 컨테이너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둘러싼 기술 격차는 여전히 존재한다.
▲ 깃랩, CNCF로부터 KCSP 자격 획득 [그림=깃랩]

깃랩은 10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으로부터 쿠버네티스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KCSP)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리눅스 재단과 CNCF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KCSP 프로그램은 기업들이 운영용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한다.

깃랩은 KCSP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기업들이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접근방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트레이닝, 지원, 워크샵, 전문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CNCF SURVEY 2019 보고서에 따르면, 운영 환경에서 컨테이너를 사용하는 비중이 지난 2016년 23%에서 2019년에는 84%로 급증했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이 주류로 부상하고 있으며, 많은 CNCF 프로젝트들이 깃랩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