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사이버링크-비보텍, AI 안면 인식 분야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2020.01.17 15:20

사이버링크 페이스미 AI 안면 인식 엔진
비보텍 네트워크 카메라에 통합된다



AI 안면 인식 기업 사이버링크가 16일, IP 영상보안 솔루션 기업 비보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사이버링크-비보텍, 안면 인식 분야 파트너십 체결

이를 통해 사이버링크의 페이스미(FaceMe) AI 안면 인식 엔진이 비보텍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백엔드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에 통합된다. 보안 관리자는 블랙리스트와 화이트리스트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안면 인식 경고를 수신할 수 있게 된다.

딥 러닝 및 신경망 알고리즘에 의해 구동되는 사이버링크 페이스미는 美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시행한 안면 인식 공급자 테스트(Face Recognition Vendor Test; FRVT)에서 FRVT 1:1(WILD 1E-4) 부문에 참석한 업체 중 12위를 차지한 바 있다.

NIST의 FRVT WILD 1E-4 데이터 세트는 영상보안 카메라 영상이나 사진에서 추출한 얼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캡처 각도, 조명이 불량하거나 부분적으로 가려진 얼굴 등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바탕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해 시스템이 여러 설정에서 개인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데 필요한 실제 사용 사례를 시뮬레이션하는 테스트다.

사이버링크의 CEO 자우 황(Jau Huang) 박사는 “최근 안면 인식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보안, 가정 및 공공 안전, 유통, 금융 등과 같은 업계 전반에 걸친 다양한 시나리오가 요구된다”라며 “이러한 응용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얼굴을 캡처하는 카메라”라고 말했다.

비보텍의 설립자 오웬 천(Owen Chen)은 “AIoT 시대로 접어든 지금, 사이버링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용자에게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영상 소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수민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