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韓 AI 기업, 美 1위 병원과 AI 모니터링 솔루션 검증

기사입력2020.03.30 09:56

에이아이트릭스 AI 솔루션 바이탈케어,
환자 전자의료기록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병원 내 위험 발생 가능성 적시 발견·조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병원 내 모니터링의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AI 기업이 미국 4대 병원 중 한 곳과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검증에 나선다.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30일, 美 클리블랜드 클리닉과 병원 내 중대 사망사고를 예측하는 AI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의 검증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는 환자의 전자의료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병원 내 다양한 환경의 위험요인 발생 가능성을 적시에 발견 및 처치하여 환자의 사망률을 줄이는 AI 기반 플랫폼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바이탈케어의 정확도를 검증하고 모델을 고도화하며, 해당 솔루션을 통한 골든아워 내 환자 대처 및 병원 내 자원 운용 최적화 등을 목표로 한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이아이트릭스는 자사의 AI 모델 검증을 진행하며 순차적으로 예측 질환 및 모달리티(Modality) 등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에이아이트릭스는 클리블랜드 클리닉 및 한국 내 병원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 병원과도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AI 모델을 개발하여, 여러 국가 환자들을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중대 사망사고 예측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수민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