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월 배너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TI, 보드 공간과 전력 소모 줄이는 자동차용 이더넷 물리층 트랜시버 출시

기사입력2018.05.09 09:17

DP83TC811SEVM모듈로 디바이스와 SGMII 지원 평가
 
TI는 새로운 자동차용 이더넷 물리층(PHY) 트랜시버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경쟁 솔루션보다 외부 부품 수와 보드 공간, 전력 소모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신제품 DP83TC811S-Q1은 SGMII(serial gigabit media independent interface), 소형 패키징, 통합 진단 기능들을 지원함으로써 공간 제약적인 자동차 차체 제어 장치, 인포테인먼트 및 클러스터, ADAS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더넷 연결을 통해서 더 뛰어난 수준의 지능을 구현할 수 있다.
 
DP83TC811S-Q1 이더넷 PHY 제품은 SGMII를 지원하는 최초의 100BASE-T1 디바이스로서 다중 스위치 및 인터페이스로 연결 할 수 있어 유연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모든 종류의 MII(media independent interface)를 지원하므로, 개발자들은 TI의 Jacinto 오토모티브용 프로세서와 같은 다양한 MAC(media access controllers) 및 프로세서를 사용해서 이더넷 커넥티비티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이 케이블 끊어짐, 온도 및 전압 변동, 정전기 방전(ESD)을 모니터링하고 감지할 수 있도록 특허 출원중인 ESD 모니터링을 포함한 진단 기능들을 포함한다.
 
DP83TC811S-Q1은 더 적은 수의 외부 부품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6mm x 6mm 웨터블 플랭크 패키지로 제공되므로 솔루션 크기를 5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IEEE 802.3bw 표준과 OPEN 얼라이언스 규격을 충족하므로 비차폐 단일 꼬임쌍 구리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 전반적인 케이블 중량 및 비용을 낮춘다.
 
TI의 저전력 공정 기술 중 하나를 사용하여 개발된 DP83TC811S-Q1의 낮은 전력은 열 방출을 최소화하고 부품들을 서로 가깝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은 대기, 비활성화, 웨이크 온 랜(Wake-on-LAN) 등의 절전 기능들을 포함한다.
 
케이블 진단, 온도 및 전압 센서, ESD 모니터링과 같은 진단 기능들을 포함하므로 ESD 및 과도한 전압을 견딜 수 있다. 이러한 진단 기능들을 사용해서 이더넷 링크의 무결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DP83TC811S-Q1은 최대 8kV까지 ESD 보호를 제공하므로 고전압 결함으로부터 디바이스를 보호할 수 있다.
김지혜 기자
기사 전체보기